Register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OOOO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OOOO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OOOO년 OO월 OO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식회사코콤' (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17년 01월 01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어플리케이션공지사항, 서면, 이메일,전화, SMS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 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민원사무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개인영상정보
범죄의 예방 및 수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필수항목
    가)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주소,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DI, CI), 국가정보 ※ 단 국가정보는 코콤계정에 가입한 고객에 한해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정보는 서비스 제공 단계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수집 됩니다.
    • 재화ㆍ용역 구매정보 [구매모델ㆍ서비스명, 구입처, 구입일시, 구입가격/수량, 결제수단정보, 제조번호, 상담내역]
    • 서비스 수리 관련정보[수리모델명, 수리일자, 수리내용, 수리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수리결과, 상담내역]
    • 배송ㆍ이전설치 관련정보[배송ㆍ이전설치모델명, 배송ㆍ이전설치일자, 구매자명, 구매자 (휴대)전화번호, 구매자 주소,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 주소, 배송ㆍ이전 설치 내용, 배송ㆍ이전 설치결과, 배송ㆍ이전설치결제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 배송ㆍ이전설치 관련 인수자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인수자로부터 적법하게 수집하여 코콤에 제공함에 대한 동의를 받았음을 전제로 합니다.
    • 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 기타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전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고객의 신청에 따른 스마트홈 기기 설치
    다) 스마트 홈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 공동현관 비밀번호 (로비비밀번호)
    • ID (Email), PASSWORD,
    • 닉네임,
    • 이동전화번호,
    • 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
    • 가전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
    • 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 동, 호수
    • 휴대폰 push id
    •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 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
    • 주소(설치신청 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전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고객의 신청에 따른 스마트홈 기기 설치
    라)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계약이행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 아이핀 ID/Password,
    • 생년월일,
    • 통신사정보,
    • 휴대폰명의정보, 서비스관련 과금 청구/수납정보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용자 실명인증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② 선택항목
    가) 개인맞춤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 ID, 이동전화번호,
    • 단말기능정보,
    • 주소
    •개인맞춤서비스 제공:개인의 행태분석(활동시간, 수면시간 등)을 통한 개인에 최적화된 홈 가전기기 제어 서비스 제공 또는 기능 추천, 스마트 모드(귀가모드/외출모드) 기준 위치 활용 및 지역별 차별화 서비스 제공
    나) 이벤트 마케팅진행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 ID,
    • 이동전화번호,
    • 생년월일,
    • 집위치(주소 등)
    ㆍ제휴사 관련정보 [제휴사명, 제휴사 회원번호, 제휴사 회원가입일, 이벤트 참여일, 제휴사 관련 혜택 및 마케팅활동 정보]
    ※ 제휴사는 회사와 고객에 대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이벤트 및 마케팅 진행, 광고/정보 전송(해당 고객에 한해 광고/정보 전송, 참여 확대 및 경품 발송, 고객 문의 응대)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대응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 - 본인 확인,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 회원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 개인정보 처리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시 본인확인, 개인식별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 - 고객센터 운영
  • - 기기 제어, 상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관련 정보 및 고지사항 전달
  • - 상품, 서비스 및 콘텐츠의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상품 배송
  • - 사용자에 최적화된 서비스, 편의제공 및 기능 개선
  • -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A/S 및 업데이트 정보 등 제공
③ 마케팅에 활용(선택항목에 한함)
  • - 당사 및 제휴사의 상품ㆍ서비스, 사은ㆍ판촉행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 안내 및 이용권유 (SMS•DM•TM•Email, Push-mail, 푸쉬메시지 발송)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편의 제공 및 이벤트 경품배송
  •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ㆍ서비스 개발연구,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②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보유근거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대응입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 1. 홈페이지, 스마트 홈 어플리케이션, 판매시스템 내 가입화면, 관리사무소 프로그램,웹 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전화/이메일/상담게시판등을 통한 수집,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3.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회사는 이용자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서비스”에서 고객님의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 저장된 정보 및 설치된 기능(이하 ‘단말기 정보 등’이라 합니다)에 접근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사전에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고객님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한 범위내에서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5. 법령에 따라 수집/이용하는 정보
    • - 서비스 이용 내역, 접속 로그 등 서비스 이용 기록
    • - “서비스”는 법령에 따라 수집/이용하는 서비스 이용 기록을 필수동의 사항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선택동의에 동의하신 경우 선택동의 사항의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선택동의에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범위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는 상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를 통계화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로 가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1.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별도의 동의획득 절차를 두고, 고객님께서 이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2. 고객님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제3조의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
  •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③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보유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보유기간 : 5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5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3년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3년
  • 법적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6개월
  • 법적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유항목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보유기간 : 3개월
  • 법적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유항목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보유기간 : 12개월
  • 법적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②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지체 없이 파기하며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보관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공받는 자
ㆍ㈜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대리점 리스트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 목록보기에 반영됩니다. ※코콤지정매장은 신규 또는 해지 등 계약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개인정보
ㆍ이름, 본인인증기관으로부터의 인증결과값 (CI:Connecting Information),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유선), 법정대리인 이름 및 본인인증식별값(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ㆍ닉네임,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 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 공동현관 비밀번호
ㆍ구매예정제품, 구매예정 및 관심제품, 이벤트 신청일].
ㆍ재화ㆍ용역 구매정보 [구매품목 및 모델ㆍ서비스명, 구입처, 구입일시, 구입가격/수량, 결제수단 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상담내역]
ㆍ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ㆍ서비스 수리 관련정보[수리모델명, 수리일자, 수리내용, 수리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수리결과, 상담내역]
ㆍ배송ㆍ이전설치 관련정보 [배송ㆍ이전설치모델명, 배송ㆍ이전 설치일자, 구매자명, 구매자(휴대)전화번호, 구매자 주소,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 주소, 배송ㆍ이전 설치 내용, 배송ㆍ이전설치결과, 배송ㆍ이전설치 결제비용, 결제수단정보, 결제카드정보, 제조번호
ㆍ 홈페이지, 사이트 등 이벤트진행사이트, 앱, 모바일 관련 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식별정보, 접속로그, 이용기록 및 시간, 쿠키, 접속 IP 정보, 웹비콘, 설치 및 삭제 기록,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
ㆍ콜센터 상담 내역 및 상담 결과 [문의 일시, 내용 및 접촉, 내용]
ㆍ마케팅 활동ㆍ이벤트 관련 정보 [마케팅활동 내용 및 결과, 이벤트참여 내용 및 결과]
ㆍ제휴사 및 제휴가맹점 관련정보 [제휴사명, 제휴사 회원번호, 제휴사 회원가입일, 이벤트 참여일, 제휴사 관련 혜택 및 마케팅활동 정보]
※ 제휴사는 회사와 고객에 대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ㆍ 상품•서비스 , 사은•판촉행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 안내 및 이용권유
ㆍ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ㆍ 회원유치, 통신판매, 전화권유판매, 전화상담업무, SMS•DM•TM•E-mail•Push-mail 발송
ㆍTM•SMS•DM•E-mail•Push-mail 등을 통한 사은행사 안내
보유 및 이용기간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 이상에 기재된 업체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업체가 변경되거나, 또는 기재된 내용 외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별도 이용자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쳐 제공합니다.
⑤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⑥ “서비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은 개별 서비스 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각 위탁업체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업무위탁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제품배송 및 설치, 이벤트상품 배송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제품수리, 고객상담 및 민원처리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제품 및 이벤트 문의 등 각종 고객 민원 처리, 이벤트 당첨자 공지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사은품 배송
㈜코콤,㈜코콤텍, 한세전자㈜, ㈜코콤대리점
  • - 회원 운영 업무 (고객문의 응대 및 정보 변경), 서비스 제공 및 정산
NICE신용평가정보㈜
  • - 관계법령에 따른 실명확인
마케팅 및 마케팅 관련 활동을 위한 업무위탁
㈜한국리서치, 닐슨컴퍼니코리아 유한회사
  • - 제품 소비자 만족도 및 사용행태 조사
제일기획㈜, 포유비즈 및 협력사(아이크레티브), (주)한국그래픽스, 인포뱅크(주)
  • - 이벤트 대행 및 이벤트 문의 처리, 이벤트 관련 고지, 경품배송, DM발송, TM, 프로모션 대행 업무, 제세공과금처리
  • - 고객에 공지사항,알람 등 전달을 위한 단문(SMS),장문(LMS),멀티미디어(MMS)발송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③ 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서면•이메일•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 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대표전화(02-6675-2121)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처리정지된 개인정보는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⑥ 정보주체가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Application을 삭제하더라도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⑦ 정보주체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⑧ 정보주체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 선택항목 : 관심분야 , 휴대전화번호
2. 민원사무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 선택항목 :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아이디, 패스워드, 닉네임,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휴대폰 단말기 식별 정보(IMEI, UUID 등),기기 식별정보(MAC address), 접속 IP 정보,이용자가 서비스에 업로드한 사진 등 파일, 기기 ID(MAC주소 및 시리얼 넘버),주소정보(단지 및 동호 정보),공동현관 비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4. 개인영상정보
- 필수항목 :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 선택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달성, 해당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 한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1)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5.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②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코콤서비스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구글앱스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 등).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③ 게시물 운영 방침
1.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1) 스팸(spam)성 게시물
  •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게시물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5)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④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⑤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는 오프라인 홈가전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이용자의 명시적인 개인정보 관련 동의철회 또는 “서비스” 해지시까지,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하거나 파기하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등 안내)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 용준
직책 : 경영지원부 상무이사
연락처 : <전화번호02-6675-2135>, <이메일 pyj@kocom.co.kr>, <팩스번호:02-6675-21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기준정보 팀
담당자 : 조병우 차장
연락처 : <전화번호:02-6675-2137>, <이메일 bwcho@kocom.co.kr>, <팩스번호 02-6675-2100>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118)
  • 2.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3600)
  •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3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기준정보팀
담당자 : 조병우 차장
연락처 : <전화번호 02-6675-2137>, <이메일 bwcho@kocom.co.kr>, <팩스번호 02-6675-2100>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시설안전․화재예방,
②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1. 설치대수 : 34 (옥내:지하주차장 6대, 1~4층 6대, 옥외 : 7대, 창고동 : 15대)
  • 1) 제품 : 세대별 설치
  • 2) 시설물 : 사옥 로비 등 주요시설물에 34대 설치
2. 설치위치 :
  • 1) 제품 : 댁내 월패드내 카메라(기종에 따라 유무 다를 수 있음
  • 2) 시설물 : 사옥 로비 등 주요시설물
3. 촬영범위
  • 1) 제품 : 설치된 카메라 정면 영상
  • 2) 시설물 :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③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경영지원부 관리팀 조성훈 대리
④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1. 촬영시간 :
  • 1) 제품 : 세대별 설치카메라 동작 감지시 20초간 영상 촬영
  • 2) 시설물 : 주요시설 24시간 촬영
2.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15일
3.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1) 제품 : 월패드 및 회사의 원격서버
  • 2) 시설물 : 주요시설물 촤령분 : 옥내:2층 TPS실, 옥외:경비실, 창고동:물류사무실에 보관․처리
⑤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1) 제품 : 월패드 및 스마트홈어플리케이션 내 이력정보
2) 시설물 : 주요시설물 : 관리책임자에 요구 (경영지원부 관리팀)
⑥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⑦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6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 할 것입니다.

부칙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7. 10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1. 1. 1 ~ 2017. 07. 09 적용
- 2017. 07. 10 ~ 적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모바일버전 < /a>